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여행

부산 야경명소 데이트 코스 - 황령산 봉수대 전망대

반응형

안녕하세요~ 옥군입니다.

 

오늘은 부산의 여러 야경명소 중 부산 중심에 위치한 황령산 봉수대를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황령산 봉수대 위치]

 

부산에 살고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다 가봤을 황령산 봉수대 입니다.

 

예전에는 전망대 아래길에서 걸어서 올라와야 하는데, 지금은 황령산 전망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등산로를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전망대로 가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봉수대 바로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황령산 전망대 주차장]

 

황령산 전망대 주차장 모습 입니다. 늦은밤 시간인데도 차량이 많이 주차가 되어 있네요. 평상시에도 야경을 보러 많이 오는거 같네요.

 

 

주차장 옆쪽에는 전망대와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이나 어르신들과 같이 오신 분들은 봉수대까지 올라가지 않고도 여기서 간단히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SMALL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전망대 반대쪽을 보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등산로를 볼 수 있습니다.

등산로 따라 올라가도록 하겠습니다.

 

 

등산로 중간중간에 램프가 있기는 한데 길이 좀 어두운 편이라 야간에 올라가실 때는 핸드폰 후레쉬를 키고 올라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른 기준으로 5~10분 정도 올라가면 황령산 전망대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 여기저기에 오두막과 벤치에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황령산 전망대 명물인 방송국 송신탑을 볼 수 있습니다. 야간에 일정시간동안 조명도 켜놓아서 이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전망대에서 왼쪽 데크길 따라 가면 또다른 전망대를 볼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야경감상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황령산 전망대 야경 파노라마(사진을 클릭하면 좀 더 큰 사진으로 자세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산 야경 입니다.

부산 남구지역과 광안리 일부 지역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편에 광안대교도 살짝 보이네요.

 

 

전망대 뒤쪽에 좀 더 왼쪽편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길 끝까지 가면 데크길이 끝나는 지점입니다.

여기서 광안대교를 좀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광안대교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봉수대 올라오는 진입로 중간에 전망대가 있는데 거기서는 광안대교 야경뷰를 제대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저는 이날 바로 올라와서 거기를 들르질 않았네요)

 

 

야경을 감상하고 다시 황령산 전망대 중앙으로 다시 왔습니다.

메인 전망대에는 황령산 전망쉼터 카페가 있는데, 늦은밤이라 문을 닫았네요...^^;;

황령산 전망쉼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입니다. 이용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래요~

 

 

이제 메인 전망대 오른편을 따라 봉수대 가는길로 올라가 봅니다.

황령산에 올라왔다면 봉수대 전망대에 올라가야 진정한 제대로 된 황령산 야경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봉수대 까지는 1분남짓 걸립니다. 봉수대 앞까지 금방 왔습니다.

 

 

드디어 올라온 황령산 봉수대 모습입니다. 

황령산 봉수대는 조선시대때 사용되었다고 하며, 장산에 위치한 간비오산 봉수대와 더불어 부산에서 사용된 가장 오래된 봉수대라고 하네요.

 

봉수대를 지나 맞은편으로 계속 가면 드디어 봉수대 메인 전망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부산 황령산 봉수대 전망대 파노라마(사진 클릭 시 크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황령산 봉수대 전망대 모습입니다.

부산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 데크와 벤치, 흔들의자도 설치되어 있어서 가족, 연인끼리 놀러와서 감상하기 좋게 되어있네요.

 

 

황령산 봉수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산 야경 모습입니다.

여기서는 부산 서면쪽을 바라보는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황령산 봉수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야경 파노라마(클릭 시 큰 사진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봉수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산 야경입니다. 파노라마사진을 클릭하면 큰 사진으로 자세히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 전망대는 많이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부산 황련산 봉수대 전망대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야경명소라고 생각합니다.

 

부산에 살고 있다면, 아니 타지역 분들이라도 부산 황령산 봉수대는 꼭 한번 들러서 야경을 감상해 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말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물론 낮에 와도 전망이 탁 트이고 뷰가 정말 좋습니다.

 

특히 황령산 봉수대는 차로 접근하기 편리해서 가족, 친구들과 같이 부담없이 들르기 좋은 장소 입니다.

 

 

전망대 뒤쪽 모습입니다. 건강한 산을 위해서 쓰레기는 버리지 않도록 합시다.^^

 

 

이제 전망대 왼쪽편을 따라 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야경감상을 하고 싶지만 시간이 너무 늦은 관계로 아쉬운 발걸음으로 내려갑니다.

 

 

중간에 있는 황령산 전망대를 지나 등산로를 따라 주차장으로 내려갑니다.

오랜만에 황령산 봉수대 야경을 보고 내려와서 그런지 기분이 좋네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글이 재미있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그럼 20,00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