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반응형 지원 FastBoot 스킨으로 교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옥군입니다.

 

그동안 블로그 스킨으로 사용하였던 마크쿼리(MarkQuery)님의 Spider's Web을 새로이 Readiz님의 FastBoot 1.6.1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전 스킨도 반응형을 지원하였지만 새로이 적용한 FastBoot 스킨또한 반응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로 교체한 FastBoot1.6.1 스킨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티에디션 없는 Flipboard 스타일의 메인화면

 

 

특별한 설정이나 수정을 하지않은 상태의 블로그 메인화면입니다. 아직 한가지 방식만 지원하고 있지만 곧 여러가지 방식의 메인화면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티에디션을 이용하여 설정을 할 필요없이 반응형을 지원하는 메인화면을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기존처럼 티에디션 설정을 하여 사용하여도 됩니다.

 

 

 카테고리와 Locator를 합친 새로운 상단바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나타나는 상단바를 지원합니다. 아울러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Locator기능 또한 지원합니다. 카테고리 메뉴는 위 화면처럼 2단 풀다운 메뉴형식을 지원합니다. 이전 스킨에서는 상단 카테고리를 수동으로 설정하여야 했는데 이제 그럴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스크롤시 나타나는 고정 상단바

 

 

 

위에 소개된 상단바는 스크롤 시 고정되어서 표시가 됩니다. 참고로 상단바는 모바일 화면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모바일에서는 좌측의 Offcanvas로 카테고리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리스트 3가지 형식 지원

 

갤러리 형

 

 

웹진 스타일 리스트형

 

 

심플 스타일 타이틀형

 

 

이전 티스토리 스킨에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였을 때 나타나는 구성이 단순 리스트형밖에 없지만 FastBoot 스킨은 갤러리형과 웹진형 리스트 및 심플스타일 타이틀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stBoot1.6.1 스킨을 며칠간의 테스트 끝에 블로그에 적용을 완료하였습니다.

 

아울러 애드센스 또한 바뀐 스킨에 어울리게 조금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무엇보다 이런 멋진 스킨이 무료라는점이 놀랍기만 합니다.

 

이자리를 빌어 멋진 스킨을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하여 주시는 Readiz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네요~ ^^

 

처음 제작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지원하고있으며 현재 1.6버전까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앞으로의 발전이 더 기대되는 스킨입니다.

 

이상 옥군의 행복한 이야기 였습니다.

 

모두들 안녕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