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레저

[여름] 화명동 워터아일랜드 야외 수영장 물놀이(화명동 야외수영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옥군의 행복한 이야기 입니다.^^

 

요즘같은 무더위에는 시원~한 물놀이가 제격이죠~ 유명한 계곡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바다가 한껏 펼쳐진 해수욕장도 괜찮겠죠. 하지만 계곡이나 해수욕장을 가기에 부담되거나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야외 수영장은 어떨까요?

오늘은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들과 물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화명 워터아일랜드 수영장(화명야외수영장)을 소개하겠습니다.

 

 

 

 

화명동 화명생태공원에 위치한 '화명 워터아일랜드'는 도심에 근접해 있어 주말 나들이로 제격입니다.

가격또한 저렴한 편이어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부담없이 가기 좋습니다.

 

 

 

7월 1일부터 전면개장을 하였으며 개장기간2014년 7월 1일(화) ~ 2014년 8월 31일(일) 까지 입니다.

운영시간 평일(10시~16시) / 주말,공휴일(9시30분~18시30분) 입니다.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구 오른쪽에 위치한 매표소에서 표를 끊은 후 입장하면 됩니다.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6세이하 유아 증빙서류지참 시 무료입장입니다.

일반 야외수영장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표를 낸 후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편에 수영장 이용 공지사항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한번씩 읽어보시고 주의사항은 숙지하시면 이용하는데 더 편리할거에요 ^^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면 물품대여소가 있습니다. 제일 많이 대여하는 파라솔을 비롯하여 구명조끼, 테이블, 의자등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파라솔같은 경우는 1,000원(보증금 10,000원)에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상당히 저렴하다고 생각되네요. 구명조끼는 벌당 5,000원 입니다.

 

 

 

 

대여소 오른편에 있는 물품 판매소 입니다. 다양한 수영용품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최저가? 정도는 아니지만 현장에서 판매하는것 치고는 저렴한 편인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그리고 부모님들에게 엄청(?) 중요한^^ 매점의 가격표 입니다. 역시 현장판매치고는 저렴한 편입니다. 우동,피자,떡볶이,치킨,커피,아이스크림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일 큰 메인(?) 수영장 입니다. 입구쪽은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하며 끝으로 갈수록 수심이 깊어져 제일 깊은곳의 수심은 1.2M 입니다. 이때 시간이 대략 오후2시쯤 되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입구쪽 전경입니다. 수심이 얕은게 보이시죠? 여기서는 대부분 어린 아이들이 놀고 있습니다. 입구쪽과 가까워 파라솔 자리도 제일먼저 차지하는곳입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조금더 들어간 부분입니다. 뒷편에 매점이 위치하고 있어 이 위치또한 인기가 많습니다. 아이들과 놀다가 매점 가기도 편합니다.

 

 

 

 

더 안쪽으로 들어간 모습입니다. 저기 끝부분 수심이 1.2M로 제일 깊은곳입니다. 주로 초등학생, 부모님들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구명조끼만 입고 있다면 비교적 어린 아이도 보호자 동반하에 놀 수 있습니다. 안전요원들이 곳곳에서 주시하며 혹시 모를 안전에 대비하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날씨이지만 물놀이 하느라 더운줄도 모릅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지만 수질도 꽤 괜찮아 보입니다. 수질관리가 잘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기는 유아 전용 풀장 입니다. 수심도 얕아 유아들이 놀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유아들 무릎정도 높이의 수심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있는 물놀이터 입니다. 각종 놀이기구와 물이 어우러져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특히 저 물폭포(?)가 떨어질때면 아이들의 즐거운 비명소리가 들립니다. 정말 즐거워 보이는 모습입니다.^^

 

 

 

 

놀이터 주변으로 유수풀이 있습니다. 유수풀이란 한 방향으로 물이 계속 흐르는 곳을 뜻하죠^^ 놀이터 주변을 시계반대 방향으로 계속 순환하며 지날 수 있습니다.

 

 

 

 

놀이터 한켠의 모습입니다. 각종 물 분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수풀 수심은 0.3M로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이 이용하기에도 그다지 깊지 않은 수심입니다. 놀이터에도 정강이 정도까지 오는 물이 있어 아이들이 누워서 물놀이도 하며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화명동 워터아일랜드(화명야외수영장)를 살펴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아이들과 함께 간편하게 가볼 수 있는 실외 수영장으로 제격인듯 합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탈의실, 야외 샤워시설도 마련되어 있으며 모유 수유실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이용하기 편한 곳입니다.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러 야외수영장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옥군의 행복한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
LIST